이 페이지에서는 SEO가 무엇인지에 대한 일반적인 개요와 SEO설정에 대한 몇 가지 팁을 제공합니다.
(1) 내 앱에 SEO가 중요한가요?
Bubble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는 유연한 플랫폼입니다. 따라서 검색 엔진 최적화에 대한 각 애플리케이션의 요구 사항은 크게 다를 수 있습니다.
- 어떤 경우에는 중요한 수익원이 될 수 있지만 다른 경우에는 전혀 관련이 없을 수 있니다.
다음은 SEO가 프로젝트와 관련이 있는지 판단하는 데 도움이 되는 세 가지 앱 카테고리를 살펴보겠습니다.
1. 비공개 앱
- 내부 팀을 위한 프로젝트 관리 도구나 회사 창고를 위한 재고 관리 시스템과 같이 폐쇄된 사용자 그룹이 주로 사용하도록 앱이 설계된 경우 SEO에 전혀 집중할 필요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 사용자는 이미 웹, 앱을 알고 있고 직접 링크나 북마크를 통해 액세스 할 가능성이 높으므로 검색 엔진을 통해 새로운 사용자를 유치하는 것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검색 엔진에서 앱을 숨기기 위해 적극적인 조치를 취할 수도 있습니다.
2. 공개 앱
- 소셜 미디어 플랫폼이나 마켓플레이스 등 더 폭넓은 사용자가 사용하도록 앱을 설계했다면 SEO가 최우선 순위가 되어야 합니다.
- 사용자가 Google 및 Bing과 같은 검색 엔진에서 웹, 앱과 관련된 키워드를 검색할 때 웹, 앱이 검색 결과 상단에 표시되기를 원합니다. 이것이 당신의 앱에 해당한다면 이 글 시리즈를 계속 읽으면서 Bubble의 SEO 도구를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3. 혼합 앱
- 일반적인 솔루션은 일부 부분은 폐쇄되어 있고(예: 프로젝트 관리 대시보드) 다른 부분은 공개되어 있는(예: 소프트웨어에 새로운 사용자를 모집하는 첫 페이지) 혼합 앱입니다.
- 이 경우 SEO는 마케팅 전략의 중요한 부분일 수도 있지만 하나 이상의 앱 페이지가 검색 엔진에는 숨겨져 있습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사용자가 액세스 하려면 로그인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2) SEO 기본 사항
본질적으로 SEO는 당신의 웹사이트를 찾는 사람들에게 노출되고 그들이 접속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입니다.
- 주요 검색 엔진 중 하나에서 검색을 수행한다고 상상해 보십시오. 대부분의 경우 처음 몇 개의 결과 중에서 원하는 것을 찾을 수 있습니다. SEO는 그러한 페이지 중 하나가 되기 위한 노력입니다.
1. 검색 작동 방식: 개인화되고 상황에 맞는 검색
- 검색 알고리즘은 처음 발명된 이후 엄청나게 복잡해졌습니다. 대부분의 최신 검색 엔진에서 파악해야 할 주요 사항 중 하나는 검색 순위에서 페이지의 위치가 정적이지 않거나 모든 사용자에게 동일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 검색 엔진은 관련성을 높이기 위해 더 개인화되고 상황에 맞는 결과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1) 개인화
- 검색 습관과 선호도에 대한 프로필을 작성하고 이에 따라 결과를 맞춤화한다는 의미입니다. 예를 들어, 귀하가 열성적인 버블 개발자이고 Google에서 Bubble이라는 용어로 검색했다면 당신은 Bubble.io와 관련된 결과를 얻을 가능성이 높지만, 다른 누군가는 비누 거품(bubble)의 물리학에 대한 Wikipedia 항목을 검색 결과로 얻을 수도 있습니다.
2) 상황화
- 사용 중인 장치, 운영 체제, IP 주소의 지리적 위치 등과 같은 귀하에 관한 다양한 종류의 현재 데이터 도 고려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 이것이 바로 집(주거지 IP)에서 택시를 검색하는 것과 길거리에서 검색하는 결과의 차이입니다. Taxi Driver 에 대한 영화 소개 페이지를 검색결과로 얻을 수 도 있지만, 길거리에서 휴대폰으로 동일한 검색을 수행하면 우버나 타다와 같이 택시 관련 회사의 웹 주소와 전화번호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두 가지 사항을 명심해야 하는 이유는 SEO에서 중요한 사실을 제시하기 때문입니다.
- 상위 순위는 정적 위치가 아니라 통계적 확률입니다. 즉, 당신의 SEO 노력은 모두가 당신을 볼 수 있는 최고 위치를 향한 선형적인 경쟁이 아니라 최고의 결과가 될 가능성을 높이는 결과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의 페이지를 검색해도 페이지가 어떻게 작동하는지에 대한 의미 있는 정보가 반드시 제공되지는 않습니다.
- 당신이 과거에 그 내용, 키워드와 상호 작용했다면 Google은 단순히 사용자가 해당 페이지에 높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고 추론하고 순위를 높일 수 있습니다.
- 상위 순위는 통계적 확률이지 정해져 고정적인 순위가 아닙니다.
- 이것이 바로 Google Analytics와 같은 도구가 유용하고 중요한 이유입니다. 이 도구는 잠재적으로 수천 명의 사용자 중에서 당신의 페이지에 대한 트래픽이 어디에서 발생하는지에 대한 표시를 제공하고 통계적 이상치를 정규화하여 통계로 나타내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2. 키워드
검색은 사용자의 검색어와 페이지의 키워드를 기반으로 구현됩니다.
1. 검색어와 키워드의 의미
어떤 검색자가 "팬케이크 만드는 방법"과 같은 검색어를 입력하고 검색 엔진은 색인(indexing)을 통해 해당 용어와 관련된 키워드로 구성된 페이지를 찾는다는 것입니다.
2검색 알고리즘
검색 엔진 초창기에는 단순히 일치하는 항목을 찾았습니다.
- "팬케이크 만드는 방법"은 "팬케이크 만드는 방법"과 일치하고 "팬케이크 레시피 상위 10개"라는 페이지는 검색되지 않았습니다. 오늘날 검색 엔진은 쿼리를 언어적으로 처리하고 질문을 다시 표현하고 동의어를 고려하며 크롤링하는 페이지에 있는 콘텐츠의 가치를 이해할 만큼 똑똑합니다.
- 예전에는 단순히 페이지에 키워드를 채우는 것이 중요했지만 이제는 검색 엔진이 사용자가 원하는 것을 제공하는 고품질 콘텐츠를 찾고 있습니다.
- 이는 키워드를 무시해야 한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키워드는 여전히 좋은 SEO 전략의 기본입니다. 하지만 봇이 색인(indexing)을 생성하는 것이 더 큰 목적이 아니라 인간이 즐길 수 있도록 콘텐츠를 작성해야 합니다.
(3) 일반적인 SEO 팁
이제 앱과 페이지의 SEO최적화를 위한 일반적인 조언을 살펴보겠습니다.
- SEO는 끊임없이 진화하는 광범위한 분야이므로 이 글에서는 기본 사항만 다룰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음의 기본 법칙을 준수한다면 앞으로의 SEO 여정을 좋게 시작할 수 있을 것입니다.
1. 고품질 콘텐츠 제작에 집중
- 검색 엔진 알고리즘은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지만, 한 가지 변함없는 점은 가치 있고 유익한 콘텐츠의 중요성입니다. 글을 작성하고, 비디오를 만들고, 타깃 청중에게 흥미롭고 매력적인 콘텐츠를 만드십시오
2. 키워드를 전략적으로 사용
- 키워드를 선택할 때 콘텐츠와 관련이 있는지, 자연스럽게 사용되었는지 확인하세요.
- 관련도 없는 키워드를 과도하게 사용하면 순위가 하락할 수 있습니다.
3. 앱이 모바일 친화적인지 확인
- 앱이 모바일 기기에서 탐색하기 쉬운지 확인하세요. Google은 순위에서 모바일 친화적인 웹사이트를 선호하기도 합니다.
- 여기에는 글꼴 크기, 대비, 다운로드 크기와 같은 세부정보도 포함됩니다.
- 모든 화면 크기에서 작동하는 페이지를 구축하려면 반응형 엔진에 대해 알아가는 것이 좋습니다.
4. Meta Description 및 Title tag 사용
- Meta Description 및 Title tag(메타 설명 및 제목 태그)는 검색 결과에 표시되는 텍스트 유형입니다. 페이지의 콘텐츠를 정확하게 설명하고 사람들이 클릭하여 앱을 방문하도록 유도해야 합니다.
- 페이지의 SEO 설정에서 Meta Description 및 Title tag(메타 설명과 제목 태그)를 편집할 수 있습니다 .
5. 고품질 백링크 구축
- 백링크는 당신의 웹사이트를 가리키는 다른 웹사이트의 링크입니다.
- Google은 백링크를 권위와 관련성의 표시로 간주합니다. 그러나 모든 백링크가 동일하게 생성되는 것은 아닙니다.
- 업계에서 평판이 좋은 웹사이트로부터 고품질 백링크를 구축하는 데 집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6. 앱 분석 모니터링
- Google Analytics와 같은 도구를 사용하면 사람들이 웹사이트를 어떻게 찾고 사용하는지에 대한 귀중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 Google Analytics는 전용 플러그인(Plugin)을 사용하거나 헤더에 태그를 추가하여 구현할 수 있으며, 다양한 방식으로 데이터를 수집하고 집계할 수 있는 기타 유용한 도구가 많이 있습니다.
7. 앱을 쉽게 탐색할 수 있도록 제작
- 웹 크롤러는 두 가지 작업을 수행합니다. 콘텐츠를 크롤링하고 링크를 따라갑니다. 의미가 있을 때 페이지를 서로 연결하고 색인 페이지에서 가장 중요한 콘텐츠에 연결하십시오.
- 검색 엔진은 이러한 링크를 중요하게 간주합니다. 또한 링크 라벨을 사용하여 링크가 연결되는 콘텐츠를 이해합니다. 탐색 가이드에서 링크를 설정하는 다양한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SEO는 장기적인 게임이라는 것을 기억해야합니다.
- 검색 최적화에 대한 결과를 확인하는 데는 시간이 걸리므로 즉각적인 개선이 보이지 않더라도 낙심하지 마십시오
- 위의 조언들은 SEO 결과에 대한 완전한 로드맵은 아니지만, 앱을 개발하는 동안 이러한 사항을 염두에 두는 것은 페이지에 대해 정보를 바탕으로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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